[강남구] 지방세 환급 문자신청서비스 시행
[강남구] 지방세 환급 문자신청서비스 시행
  • 박윤선
  • 승인 2014.04.2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가 문자메시지로 지방세 환급을 신청하면 3일 이내 신청계좌로 입금해주는 ‘지방세 환급 문자신청서비스’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지방세 환급신청은 전화, 우편, 방문, 팩스, 인터넷신청(e-Tax 회원)만 가능해, 대다수 주민이 환급 신청액이 소액인데 비해 절차는 복잡하다 보니 아예 포기하고 방치하는 사례가 많았다.

 이에 강남구는 환급금을 적극적으로 돌려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였고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정부3.0」에 착안, 주민과 1:1 소통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방세환급 문자신청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다.

 ‘지방세환급 문자신청 서비스’는 환급안내문 수령 후 환급신청 문자 전송번호(02-3423-3001)로 환급번호, 성명, 은행, 계좌번호를 보내면 3일 이내 신청계좌로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데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문자 전송만으로 가능하고 업무시간 중에는 접수여부를 실시간 문자로 받아볼 수도 있다.

 지난해 10월 ‘지방세 환급 문자신청서비스’를 시행한 이래현재 문자 신청률은 12.6%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통화 지연으로 불편을 겪었던 주민들이 전화신청보다 간단한 문자신청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