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SNS이용 관광마케팅 큰 인기
[마포구] SNS이용 관광마케팅 큰 인기
  • 박윤선
  • 승인 2014.05.2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대‧맛집‧멋집‧축제 등 생생한 취재글이 콘텐츠 경쟁력

 서울 마포구가 운영하는 마포관광 공식 블로그(http://mapotourism.blog.me/)가 인기다. 지난 4월 한달 간 방문자수는 8,834건, 페이지뷰는 155,022건에 이른다.

 주요 유입키워드는 홍대 게스트하우스, 홍대 치맥 등 홍대와 관련된 것이지만, 교황 방문이 이슈가 됐던 지난 4월에는 절두산 성지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마포구의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관광마케팅이 마포 관광분야의 새로운 효자로 떠오르고 있다. SNS 중앙 허브인 블로그(http://mapotourism.blog.me/)를 주축으로, 트위터(twitter.com/tourism), 페이스북(facebook.com/mapotourism) 등 일명 SNS 삼형제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2013년 4월 개설된 마포관광블로그는 ▲마포관광새소식을 비롯해 ▲홍대, 맛집, 멋집, 문화, 자연, 역사 등 분야별 탐방 포스팅을 묶은 마포관광놀이터, ▲게스트하우스, 마포관광가이드 정보를 올려놓은 마포관광노하우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블로그의 콘텐츠는 구청 담당공무원과 위탁운영체, 시민 블로거인 마포관광서포터즈가 직접 취재, 편집해 올린다. 마포관광서포터즈 활동기간은 5개월이며 포스팅기법 교육 수료 후 이들에게는 콘텐츠를 토대로 자원봉사시간을 인정받게 되며, 실적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증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