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도 평가 실시
[중랑구]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도 평가 실시
  • 박윤선
  • 승인 2014.05.2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가 간부공무원들의 청렴도를 높이고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30일(금)까지 부구청장을 포함한 중랑구 소속 5급 이상 간부공무원 56명을 대상으로 청렴도 평가를 실시한다.

 구는 고위공직자에 대한 청렴도 기대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평가 대상을 4급 이상에서 5급 이상 공무원으로 확대하였으며 수행과정에서의 청렴성, 솔선수범 및 법규준수 등을 측정하기로 했다.

 이번에 실시되는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는 평가시스템을 통해 무기명 비공개로 실시하며, 평가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먼저 평가대상 직위를 기준으로 상위평가단 20%, 동료평가단 30%, 하위평가단 50%의 비율로 세 개의 평가단을 구성하였다.

 청렴도 평가는 공정한 직무수행, 부당이득 수수금지, 건전한 공직 풍토 조성, 청렴실천 노력 및 솔선수범 등 19개 항목으로 구성된 온라인 설문방식의 개인 청렴도 평가와 각종 세금체납 현황, 도로교통법 위반 여부, 청렴교육 이수 및 반부패 활동실적 등을 반영하는 5개 문항의 계량평가로 이뤄졌다.

 중랑구는 이번 평가결과를 피 평가자 본인에게 통보해 자기관리를 유도하고 인사 및 성과관리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평가단별 점수 등을 비교해 부패 취약요인 분석 및 청렴시책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