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금천구]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 박윤선
  • 승인 2014.06.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계곡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
 금천구는 시흥계곡, 만수천공원, 감로천생태공원, 서울둘레길 등 관내 산림 및 공원에서 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시흥계곡은 참나무 및 야생화 군락지에서 사시사철 변화하는 나무와 꽃에 대해 숲 해설가의 생동감 넘치는 해설을 들으며, 계곡 웅덩이에 서식하고 있는 버들치 · 가재 · 올챙이 · 도롱뇽 등을 관찰하는 생태체험을 할 수 있다.

 만수천공원 및 감로천생태공원에서는 생태연못에 사는 개구리와 도롱뇽 관찰, 자연에서 얻은 재료를 이용해 나만의 팔찌 만들기,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펼 수 있는 숲속 생태놀이 등 숲 해설가와 함께 보고 듣고 만지면서 생태적 감수성을 일깨워 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시흥2동 호압사에서 석수역까지 이어지는 서울둘레길에서는 호압사, 한우물, 석구상, 호암산성 등 호암산 자락의 수려한 생태경관을 직접 보며 금천구의 역사 문화를 배우는 숲길 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은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운영되며, 참여신청은 인터넷 다음카페 ‘금천의 공원’(http://cafe.daum.net/gcparks)이나 금천구 공원녹지과(02-2627-1664)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