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귀를 열고 시민은 입을 연다
서울시는 귀를 열고 시민은 입을 연다
  • 황희두
  • 승인 2014.07.23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희망서울 정책박람회 슬로건으로 ‘서울, 귀를 열다–시민, 입을 열다’ 선정

 서울시는 2014 희망서울 정책박람회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 정책박람회를 만들어가고자 진행한 슬로건 공모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 슬로건은 ‘서울, 귀를 열다–시민, 입을 열다’라는 이동원씨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서울, 귀를 열다–시민, 입을 열다’는 서울시는 귀를 열어 시민의 말을 듣고, 시민은 입을 열어 서울시를 향해 이야기 할 때 서울을 위한 좋은 정책이 나온다는 뜻을 담았다.

 우수작으로는 ‘서울, 시민에게 길을 묻다–마음껏 상상하라’, ‘천만의 이유있는 수다’, ‘모여라 천만의 입, 펼쳐라 천만의 생각’이 선정되었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6월 10일(화)부터 7월 10일(목)까지 진행되었으며 769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1,356개의 슬로건을 제출하였다. 제출된 슬로건은 교수, 기업가, 시민단체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2014 정책박람회 기획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최우수 1작품, 우수 3작품을 선정하였다.

 한편, 서울시는 ‘희망서울 정책박람회’를 오는 9월 20일(토) 시청 및 서울광장 일대에서 개최하며,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해서 의견을 제시하고 새로운 정책도 제안할 수 있는 그야말로 서울시 정책 제안을 망라하는 박람회로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