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포털’ 모바일버전 출시
‘서울문화포털’ 모바일버전 출시
  • 김진희
  • 승인 2014.07.2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부터 포털사이트에서 서울 문화행사 정보 제공 계획

 서울시내 곳곳에서 매일매일 벌어지는 월 평균 1,000건 이상의 문화행사를 지역별, 장르별, 시기별로 클릭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서울문화포털(http://culture.seoul.go.kr)'을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만날 수 있다.

 '서울문화포털'은 각 자치구 구청이나 도서관에서 열리는 공공 문화행사는 물론 민간 문화행사까지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로, 시는 지난 6월 PC버전을 선보인데 이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버전을 출시했다.

 스마트폰 웹브라우저 앱 주소창에 'culture.seoul.go.kr'을 치거나, 포털사이트 앱 검색창에 '서울문화포털'을 검색하면 모바일버전으로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시는 더 나아가 9월부터는 포털사이트의 문화행사정보 코너에서도 '서울문화포털'과 동일한 서울시 문화행사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이 문화정보에 한층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경로를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문화포털'은 각 자치구 및 공연기관에서 등록되는 방대한 양의 문화행사정보를 25개 자치구별, 장르별(뮤지컬‧연극‧콘서트 등)로 필터링해서 원하는 공연을 찾을 수 있고, 검색결과 안에서 오늘‧이달‧다음달 문화행사를 한 번 더 고를 수 있어서 맞춤형 검색이 가능하다.

 공연 포스터를 클릭하면 ▴공연기간 ▴공연시간 ▴대상 ▴요금 ▴홈페이지 주소 및 연락처 등 공연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무료문화행사 ▴추천문화행사 ▴열린예술극장 ▴문화새소식 ▴문화일자리를 메인화면에 배치해 분야별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