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페스티벌 자원활동가 길동이 모집
하이서울페스티벌 자원활동가 길동이 모집
  • 김진희
  • 승인 2014.08.0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활동가 ‘길동이’ 총 330여 명 선발

 10월 1일(수)부터 5일(일)까지 5일간 도심 주요 광장과 도심을 연결하는 거리에서 열리는「하이서울페스티벌 2014」의 시작에 앞서 뜨거운 열기를 함께 나누며 축제를 만들어 갈 자원활동가 ‘길동이’를 모집한다. 

 '길동이'는 '길 위에서 움직이는 사람들' 이라는 뜻으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축제의 중심에서 직접 행사를 만들어가는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규모는 총 330여 명으로, 선발된 자원활동가들은 기획홍보․공연제작․운영팀 등 개인의 관심분야와 특기에 맞는 역할을 맡아 축제를 원활하고 성공적으로 이끄는 주체로서 활동하게 된다.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최종선발자는 축제사무국에서 진행하는 사전교육 및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자원활동가에게는 기본적으로 자원활동인증서와 티셔츠․ID카드, 자원활동가 매뉴얼 등의 활동지원 물품이 제공되고 우수자원활동가에게는 서울특별시 시장 표창도 수여된다.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금번 ‘길동이’ 모집에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참여하여 시 대표축제인 하이서울페스티벌의 주역으로 활약함으로써 보람과 좋은 추억거리를 만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원활동가 모집기간은 8월 1일(금)부터 17일(일)까지이며, 지원방법은 하이서울페스티벌 홈페이지(www.hiseoulfest.org)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