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찾아가는 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 열려
[서울 관악구] ‘찾아가는 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 열려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0.11.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목) 오후1시, 관악구청 대강당에서…1:1 맞춤형 일자리 제공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지역의 청·장년 구직자들의 구인·구직 만남의 장이 마련된다. 서울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11일(목)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 청·장년 구직자와 중소기업 간의 ‘찾아가는 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 취업박람회를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20~40대의 청·장년층 구직자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의 서울소재 중소기업이다. 참가신청은 지난 5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았으나, 신청 여부와 상관없이 현장에서 직접 참여가 가능하다.

구는 이 행사를 통해 관악구내 대학교, 실업계고교, 직업전문학교 등과 연계하여 청년계층에게 1:1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서울소재 기업체 약25개가 참여하며, 현장에서 직접 1:1 면접을 시행하여 구직자들을 채용할 수 있도록 채용관을 운영한다.

또 전문 취업상담사를 통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이력서용 사진촬영, 취업타로카드, 이미지커리컬쳐, 지문적성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는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구는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 중 미취업자에 대해서는 일자리플러스센터, work-net에 등록하고, 취업정보센터와 연계하여 별도의 취업 상담 및 알선 등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지원을 할 예정이다.

관악구청 이희창 일자리사업과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관악구 일자리사업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홍보전산과(02-880-3139)로 문의하면 된다.

--------------------------------------------------------------------------------

◆위치정보

관악구청
(http://www.gwanak.go.kr/servlets/rnl/gwanak/user/servlet/ContentServlet?cmd=CONTENT&menu_no=000187)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 3번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