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서울전통시장 박람회 개최
제2회 서울전통시장 박람회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4.10.1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상품 및 서비스 전시·판매, 시장홍보 등 펼쳐

전통시장박람회 행사장 안내도.
 서울시는 10월 18일(토)~19일(일) 양일간 중구 무교로 일원에서「제2회 서울 전통시장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전통시장박람회는 75개의 전통시장이 참여해 시장별 특색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홍보하고 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먼저 <전통시장 전시·판매·홍보부스>에서는 ▴종로구 광장시장 한복·수제옷, ▴중구 신중부시장 건어물·견과류 등 시장 대표 판매 물품부터 ▴은평 신응암시장 끄덕반찬, ▴송파 마천중앙시장 청소용품(특허품), ▴동대문구 답십리 현대시장의 MT몰 등 시장 특화상품과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어린이 재단앞에 마련되는 <먹거리 판매부스>에서는 ▴광장시장 빈대떡 ▴남대문시장 호떡 ▴영천시장 꽈배기 ▴목3동시장 깨비만두 ▴남구로시장 팥죽 ▴풍납시장 손두부 등 최근 젊은 사람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전통시장 먹거리를 달인이 직접 만들어 판매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박람회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t머니 결제시스템을 도입했으며, 5만원 이상 구매시엔 집 앞까지 무료배송해준다. 

  개막식은 18일(토) 오후 2시, 무교로 어린이재단 앞 메인무대에서 진행되며, 박원순 시장, 진병호 서울상인연합회 회장 및 전통시장 상인과 일반시민 등이 참여한다.

 박람회와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 시 느낀점을 공유하고 문제점 및 해결방법을 제안하는 이용수기 공모전도 개최한다. 수기는 오는 31일(금)까지 서울상인연합회 홈페이지 (www.seoulsangin.or.kr)로 접수하면 되고 입상자에겐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