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기차 모바일 충전서비스 시작
서울시, 전기차 모바일 충전서비스 시작
  • 황희두
  • 승인 2014.11.2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특허 가진 중소기업 ㈜파워큐브 기술력 활용

 서울시가 ‘전기차 모바일 충전서비스’를 시작, 전기차 대중화를 앞당긴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파워큐브, 한국로버트보쉬㈜,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SK건설, 롯데마트와 ‘모바일 충전서비스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24일(월) 체결한다.

 이는 모바일 충전서비스에 대한 국내외 특허를 가진 중소기업 ㈜파워큐브의 기술력을 활용해 선보이는 것이다. 이들의 기술은 전기차 모바일 충전기에 통신단말기와 전기계량기를 탑재하고 일반콘센트에는 인식표(RFID Tag)를 붙여 통신망을 통해 사용자에게 전기요금을 부과하는 것이다. 

서울시는 환경부와 한국전력공사와 협력해 총 100기의 전기차 모바일 충전기를 무료 보급하는 ‘전기차 모바일 충전서비스’ 시범사업을 오는 12월부터 내년 4월까지 5개월간 진행한다. 100기는 2014년 전기승용차 민간보급사업 선정자 80기, 전기택시사업자 10기, 서울시·사업소에 10기를 보급한다.

 전기차 모바일 충전서비스는 ▴별도 충전기 설치가 필요 없어 저렴한 초기 비용(완속충전기 대비 약 6백만 원 절감) ▴휴대가 가능하다는 점 ▴사용한 만큼만 전기요금 부과 ▴이사로 인한 재설치 비용(약 6백만 원)이 들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시민접근성이 높은 아파트 300개, 롯데마트 50개, 공공청사 30개, SK그룹 계열사 50개, 전기택시기사 이용식당 20개 총 450개에 콘센트로 충전이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