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통·반장 리더십 교육 수료식 개최
[성북구] 통·반장 리더십 교육 수료식 개최
  • 박윤선
  • 승인 2014.11.3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수),‘마을공동체 회복, 풀뿌리 마을민주주의 실현’을 주제로 「2014 성북구 통·반장 리더십 교육 수료식」이 성북구청에서 개최됐다.

 통·반장 60명이 참석한 이번 리더십 교육은 지난 11월 3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4주 동안 진행되었으며, 기존 통장들 외에 처음으로 반장들도 참여해 민선6기 마을민주주의 시대를 맞이해 그 의미를 더했다.

 성북구는 2011년 상반기 제 1기를 시작으로 올해 벌써 5번째 통·반장 리더십 교육을 실시해 4년 간 총 26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올해 제 5기 통·반장들은 11월 한 달 간 지역사회의 봉사자이자 마을공동체의 리더로서 통‧반장의 역할과 자세를 재정립하는 교육을 받았다.

재단법인 희망제작소가 주관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와 통·반장 역할 재인식 ▲안전한 우리 마을, 좋은 이웃 만들기 ▲가고 싶은 반상회와 소모임 만들기 등 주민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으로 모둠별 분임토의, 사례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성북구는 지난 3월 통장들이 역할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업무상 재해에 대한 상해보험에 가입했고 9월에는 통장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지역의 일선에서 활동하는 통장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써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