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이불빨래, 2천여 채의 대형 빨래 도와
이동식 이불빨래, 2천여 채의 대형 빨래 도와
  • 황희두
  • 승인 2014.12.1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거에서 세탁, 배달까지 원스톱 서비스 지원하여 생활환경 및 삶의 질 개선

 서울시가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 및 독거어르신의 깨끗한 이부자리 세탁을 위하여 추진 중인 ‘이동식 이불빨래 사업’에 9월 22일(월)~11월 30일(일)까지 약 2개월 동안 중증장애인 544명, 독거어르신 88명 등 총 632명을 찾아가 2,026채의 대형 빨래를 도왔다.

서울시가 지원한 이동식 이불 빨래방 사업.
 시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및 독거어르신의 개인생활 위생환경 개선을 위하여 재해구호전문단체인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이동식 빨래차량을 지원받아 평균 1가구 당 약 3-4채의 이불 등 대형빨래 세탁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2달 동안 30개의 장애인복지관과 14개의 재가 노인지원센터가 각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 및 독거어르신 등을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정했다.

 또, 시립남부장애인복지관을 중심으로 각 장애인복지관과 자치구 재가노인복지센터의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찾아가는 세탁물 수거에서 세탁 후 각 가정에 배달하는 원스톱 세탁지원이 이뤄졌다.

 서울시는 이동식 세탁차량 특성상 동파우려가 있는 12월부터 2월까지는 사업을 잠시 중단하고, 내년 3월부터는 이동식세탁차량을 1대를 추가로 구매하여 이동식 이불빨래방사업을 확대 할 예정이다. 더불어 후원 사업을 통하여 낡은 이불을 교체할 새 이불 지원사업도 병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중증장애인이나 독거어르신 당사자나 가족은 인근 장애인복지관이나 재가노인지원센터로 신청을 하면 내년 3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불 등 대형 빨래 세탁을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