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스케이트장 19일(금)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19일(금) 개장
  • 김진희
  • 승인 2014.12.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금) 개장식 시작으로 내년 2월 8일까지 52일간 운영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시가 오는 19일(금) 오후 5시 30분 개장식을 시작으로 내년 2월 8일(일)까지 52일간의 서울광장 스케이트장(www.seoulskate.or.kr) 운영에 들어간다. 첫 날은 무료로 운영된다.

 개장식엔 박원순 시장과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 시작을 알리고, 축하 공연으로 ‘서울에 초대된 북극곰과의 만남’을 주제로 한 LED 샌드아트 영상과 스케이트 공연팀인 팀브레싱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개장을 시작으로 운영시간은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 금․토․공휴일 오후 11시까지 운영한다. 입장료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조성을 후원해준 우리은행의 도움으로 올해도 1시간당 1,000원(대여료 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체적인 구성은 전년도 유명 건축가(오영욱)의 재능기부로 조성된 ‘북극에서 떠내려 온 빙하’ 이미지를 올해도 동일하게 유지했다.

 크리스마스이브에는 ‘북극곰을 위한 참여’라는 주제로 각 가정에서 가지고 놀지 않는 장난감, 동화책을 가지고 오면 입장권과 교환해 주고 수거된 장난감 등은 손질해 기증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부대시설로는 올해도 북카페를 운영, 기다리는 동안 책도 읽고 추운 날씨 따뜻하게 요기도 할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판다.

 서울시는 올해도 중국발 대기오염에 따른 시민건강보호를 위해 작년과 동일하게 통합대기환경지수가 ‘나쁨’으로 측정될 경우, 운영을 중단하고 최소 2시간 전 시민들에게 사전 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