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부모 가족 3박 4일 괌 여행 지원
서울시, 한부모 가족 3박 4일 괌 여행 지원
  • 김진희
  • 승인 2015.02.06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제주항공-호텔니코괌, '한부모가족 리프레시여행' 협약 체결

 서울시는 2월 5일(목) ㈜제주항공, PHR KOREA(호텔니코괌)와 상호 협력하여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공동 진행하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과 이석주 제주항공 마케팅본부장, 김진구 PHR 코리아(호텔니코괌 한국 사무소)부사장이 참석했다.

2월 5일(목) 서울시가 ㈜제주항공, PHR KOREA와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공동 진행하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12년 10월부터 제주항공과 힐튼괌리조트와 협약을 체결하여 한부모 가족의 심리, 정서적 치유와 관계 개선을 위해 가족여행을 지원하고 있다. 작년까지 총 12팀의 가족이 괌 리프레시 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협약은 힐튼괌리조트 대신 호텔니코괌이 참여하면서 다시 체결하게 된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제주항공은 인천-괌 왕복항공권을 지원하고, 호텔니코괌은 가족숙박 및 체류기간 내 조식을 지원하며, 서울시 한부모가족 지원센터에서는 대상자모집 및 선정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다.

 연 6회로 나누어 진행되는 ‘서울시-제주항공-호텔니코괌, 한부모가족 리프레시여행’은 짝수달 모집한다. 매회 저소득 한부모가족(최저생계비 150% 이하)의 생활 형편, 자녀 수, 자립의지 등을 고려,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한가족씩 선정한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 사업은 2012년 10월 처음 실시된 이후 한부모가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고 사업의 안정성 및 만족도가 모두 높다”며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위한 여행기회 확대와 지원은 가족 간의 화합과 희망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여행에 참여를 원하는 한부모가족은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hanbumo.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우편, 직접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