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최고 모바일 정부 서비스상' 수상
서울시, '최고 모바일 정부 서비스상' 수상
  • 황희두
  • 승인 2015.02.1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최초 관광정보 앱 'i Tour Seoul' 관광 분야 최고상 받아

 서울시가 지난 2009년 지자체 최초로 선보인 관광 모바일 앱(App) 'i Tour Seoul'이 「거버먼트 서밋 2015 (Government Summit 2015)」에서 관광 분야 '최고 모바일 정부 서비스상'을 수상한다.

 「거버먼트 서밋 2015」는 아랍에미레이트(이하 'UAE') 총리실 주관으로 세계 우수 정부기관의 전문지식을 아랍 지역 공공분야 지도자와 공유하는 국제행사로, 매년 전 세계 3천 명 이상의 정부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아랍 지역의 권위 있는 국제행사로 올해로 3회째 개최된다.

 이번 수상은 '최고 모바일 정부 서비스상 시상식' (Best M-Government Service Award)에서 이뤄지는 것으로 세계 주요 도시정부에서 제작해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8개 분야 스마트폰 앱을 전문가들의 엄정한 평가(효율성,효과성 40%, 사용 편리성 40%, 혁신성 20%)로 선정, 해당 도시 시장에게 수여하게 된다.

 이번에 수상하는 'i Tour Seoul' 앱은 서울의 숙박, 맛집, 교통, 추천여행 코스, 쇼핑 등 서울 관광에 필요한 2만여 건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2009년 출시 이후 서울 관광을 위한 필수 모바일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시는 현지시각으로 11일(수) 12시 20분에 열리는 시상식에 서정협 정책기획관 등이 서울시 대표로 참석해 수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