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학생에게 황사·초미세먼지 주의보 알린다
외국인 학생에게 황사·초미세먼지 주의보 알린다
  • 황희두
  • 승인 2015.03.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의보 발령시 외국인학교 22곳 1만2천명에 실외활동 자제 등 행동요령 안내

 서울시는 4월부터 황사와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면 서울시내 소재하는 외국인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22곳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 12,000명과 교사에게 건강 피해 최소화를 위해 실외학습 자제, 수업단축 등의 행동요령을 알린다.

 황사나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면 외국인학교 교사 약 70명에게 발령상황을 즉시 문자서비스(SMS)로 알리고 단계별 상황에 맞춰 외국인 학생들의 실외학습 자제 또는 금지, 수업단축에 이어 건강에 매우 해로운 경우에는 휴교까지 권고하게 된다.

 이를 위해 대기오염 경보에 대한 발령기준과 행동요령을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6개 외국어(영어,중국어,불어,독어,일어,몽골어)로 번역하여 각 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며 사전에 단계별 발령상황에 따른 조치를 담당교사가 조치할 수 있도록 권고한다.

 외국인학교 22곳 중 영어를 사용하는 학교가 14곳으로 가장 많았고 중국어 3곳, 불어 2곳, 독어·몽골어·일어 각 1곳으로 6개 외국어를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다.

 한편, 4월 8일(수)~12일(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과 서울시청 신청사 서울광장에서 개최예정인 이클레이(ICLEI)총회에 참여하는 외국인과 행사에 참여하는 국내 거주 외국인을 위해 영어 리플렛을 제작해 정보 제공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