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여성일자리 토크쇼 개최
박원순 시장, 여성일자리 토크쇼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5.05.2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세상을 바꾸는 여성일자리 순회강연&토크쇼’

 박원순 시장이 여성일자리 유망직종을 들려주는 자리가 열렸다. 26일(화) 오후 2시 30분 여성플라자 아트홀에서 진행하는 ‘세상을 바꾸는 여성일자리 순회강연&토크쇼’를 통해서다.

박원순 시장 여성일자리 토크콘서트 포스터.
 서울시는 26일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순회강연&토크쇼를 개최해 떠오르는 사회서비스 일자리와 사회적 경제 일자리를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2회는 7월 2일(목) 마포구청 대강당, 3회는 9월 중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4회는 10월 중 건국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원순 시장은 첫 순회강연&토크쇼에서 ‘서울을 바꾸는 여성일자리’를 주제로, 창조적인 생각이 만드는 새로운 여성일자리, 지역 활동이 일자리로 이어지는 사례 등 앞으로 기대되는 유망직종들을 다양하게 소개했다. 

 이날 행사엔 방송인 김미화씨도 참석해 특강을 들려주고, 새로운 일자리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김현미 독산누리 협동조합 이사, 신민정 공정여행 신나는 동행 협동조합 이사, 장민경 소셜메이트 SOM 이사 3인방도 참석해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날 여성플라자 로비에선 부대행사로 전시부스도 운영된다. 사회적 경제센터는 학교 협동조합, 돌봄공동체 등 사회적 경제 조직에 대해 안내하고, 여성인력개발기관 및 동작구 취업정보센터는 여성 직업 교육 및 취업상담, 협동조합 우수사례, 직업능력개발훈련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아울러 여성인력개발기관을 중심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총 20회의 소규모 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