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종합가이드북 '여성을 위한 꼼꼼 서울' 발간
여성종합가이드북 '여성을 위한 꼼꼼 서울' 발간
  • 김진희
  • 승인 2015.08.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생활 팁, 이용 후기, 체크리스트 함께 수록

 서울시가 여성들의 생활하는데 필요한 모든 정책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여성종합가이드북 ‘여성을 위한 꼼꼼 서울(이하 ‘꼼꼼 서울’)’을 발간했다.

'여성을 위한 꼼꼼 서울' 표지.
 '꼼꼼 서울'은 실생활에 유용한 깨알 팁과 여성정책을 이용한 시민들의 후기, 체크리스트도 함께 수록하여 읽기 편하고, 지루하지 않게 편성했으며 여성들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휴대하기 편하게 작고 얇게 제작하여 핸드백에 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여성종합가이드북 '꼼꼼 서울'을 펴보면 밤낮 걱정 없이 서울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안전 정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도록 ‘건강 정보’, 엄마도 아이도 행복한 ‘육아 정보’, ‘문화 및 예술’ 등 10개 목차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여성들이 알면 도움 되는 정보인 ‘지하철 수유실’ ‘소녀돌봄약국’ ‘서울이주여성상담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에코마일리지’ 등에 대한 다양한 정책정보도 담았다.

 ‘꼼꼼 서울’에서는 각각의 정보마다 설명과 더불어 대상, 시간, 내용, 방법 등 세부 정보를 구분하여 기재하고, 문의처와 홈페이지를 함께 담아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가이드북 ‘꼼꼼 서울’은 동 주민센터, 여성관련 시설, 시민청 등 서울 전역 시민 접점의 장소에 3만 부를 배포할 계획이며, 전자책(e-book)으로도 제작하여 서울시 여성가족 분야 홈페이지(https://woman.seoul.g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