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사회의 도전과 서울의 선택’ 국제컨퍼런스 개최
‘위험사회의 도전과 서울의 선택’ 국제컨퍼런스 개최
  • 황희두
  • 승인 2015.11.1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월)~25일(수) 서울연구원-중민재단-서울대 공동

 서울연구원은 11월 23일(월)~25일(수) 서울연구원과 서울시청 등에서 ‘위험사회의 도전과 서울의 선택–참여적 위험관리와 파수꾼 민주주의’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서울연구원은 중민사회이론연구재단(중민재단) 등과 협력하여 2015년도 국제 협력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위험사회의 도전과 서울의 선택: 참여적 위험 협치’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국제컨퍼런스는 이 연구과제의 주요 연구결과를 공개하는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23일(월)에는 서울연구원에서 중민재단과 서울대학교 사회발전 연구소와 유럽 전문가 등과 함께 수행한 주요 연구 결과 등을 발표하고 토론한다. 24일(화) 서울시청에서 개최되는 컨퍼런스는 이번 행사의 핵심으로,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대화 및 정책 건의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 전문가들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가 사전 신청은 받지 않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연구원 홈페이지(www.si.re.kr)를 참조하면 된다. 23일(월)에는 영어로 진행하며, 24일(화) 오후에는 영-한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24일(화) 오전에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25일(수) 오전에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신양관에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연구진들이 함께하는 라운드테이블 회의가 별도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