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방세 납부 카카오페이, 앱카드로 결제 가능해
서울 지방세 납부 카카오페이, 앱카드로 결제 가능해
  • 황희두
  • 승인 2015.11.29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6개 카드사 앱카드, 우리은행 위비뱅크로 간편결제 가능

 서울시가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 모든 지방세와 세외수입고지, 상하수도요금을 카카오페이와 신용카드 앱카드로 납부하는 '스마트폰 간편 세금납부' 시스템 개발을 완료, 3개월 간(8월~11월)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12월 자동차세분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울러, 스마트폰에서 이메일 고지서를 확인하고 서울시 세금납부(STAX) 앱에서 바로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자고지' 서비스도 시작한다. 

'스마트폰 간편 세금납부'는 서울시 세금납부(STAX) 앱에서 카카오의 '카카오페이', 6개 신용카드사(신한, 삼성, 현대, 롯데, 국민, 농협)의 앱카드, 우리은행의 위비뱅크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울시 ETAX 홈페이지(etax.seoul.go.kr)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기존의 세금납부 방법인 계좌이체(19개 은행), 신용카드(14개 카드사)에 이어 '간편결제'가 추가되는 것으로, 결제할 때마다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거나 PC에 액티브X(Active X)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서울시 지방세 전자고지는 ETAX 홈페이지, 서울시 STAX 앱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후 신청하거나, 가까운 구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자고지를 이용할 경우 납부 1건당 500원 상당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고, 자동이체와 함께 이용하는 경우 500원의 추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