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석호정 활쏘기 페스티벌 145 개최
남산 석호정 활쏘기 페스티벌 145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6.05.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활쏘기 대회와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

'제1회 남산 석호정 활쏘기 페스티벌'에서 진행된 활쏘기 장면. 사진=서울시.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남산공원 석호정에서 5월 28일(토) ‘남산 석호정 활쏘기 페스티벌 145’를 개최한다.

 ‘남산 석호정 페스티벌 145’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석호정(石虎亭)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민간 사정(射亭·활터)으로 지난해 서울시가 노후화된 시설을 보수했다. 대회명칭의 숫자 ‘145’는 국궁의 공식과녁거리로 사대(射臺)에서 과녁판까지의 거리 145m를 의미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석호정 사대에서는 청년활쏘기 대회가 예선부터 결선까지 이어지고, 오후 1시부터는 연습용 사대에서 국궁체험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열린다.

 석호정 앞에서는 오전 10시와 오후 1시에 각각 2시간 동안 어린이 활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오전 10시부터는 이번 행사를 기념해 북측순환로 남산공원 국립극장에서 석호정까지 풍물 길놀이 공연이 펼쳐진다.

 활쏘기대회는 오전 9시에 시작하며 개회식은 활쏘기대회 예선전이 끝나는 오전 11시에 시작한다. 청년 활쏘기대회는 대학부와 청년 국궁인이 참여하는 청년부로 나뉘어 진행되고 약 14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세부종목은 전통 국궁거리 145m경기와 근사 30m경기로 구성된다.

 시민참여 국궁체험 프로그램은 오후 1시부터 시작된다. 오후 3시까지는 편을 나눠 활을 쏘고 점수를 합산해 승패를 가르는 ‘가족편사놀이’를 진행하며,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스펀지 화살로 상대편의 깃발을 맞춰 승리하는 ‘서바이벌 깃 빼앗기’ 게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