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30일(목) 국제기구 취업 설명회 개최
서울시, 30일(목) 국제기구 취업 설명회 개최
  • 황희두
  • 승인 2016.06.19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기구 인사․채용 담당관 직접 채용동향, 이력서 작성법 등 소개, 모의면접 진행

 서울시는 외교부와 함께 30일(목) 오후 2시 서울시청에서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 설명회에는 유엔사무국(UN Secretariat), 국제형사재판소(ICC),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봉사단(UNV), 유엔난민기구(UNHCR),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6개 국제기구가 참여한다.

 우선 참여한 모든 국제기구의 인사, 채용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기구를 소개하고 인사와 관련한 최근 동향을 설명하는 합동 설명회로 행사가 시작된다.

 합동 설명회 이후에는 6개 기구가 각각 2개씩 나뉘어 8층 다목적홀(유엔사무국-유엔난민기구), 3층 대회의실(유엔개발계획-유엔봉사단), 3층 소회의실(국제형사재판소-경제협력개발기구)에서 심층세션을 연다.

 심층세션에서는 기구별 인사정책, 이력서 작성법, 면접 준비 팁 등을 자세히 안내한다. 이어서 사전 신청한 시민에 한해 모의 면접을 진행한다.

 서울시와 외교부는 29일(수)까지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 홈페이지(http://unrecruit.mofa.go.kr)에서 설명회 참석신청을 받는다. 모의 면접을 원하는 경우에는 22일(수)까지 참석신청과 함께 접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