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도시계획가' 시민도시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나도 도시계획가' 시민도시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황희두
  • 승인 2016.09.25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정 수료시 ‘시민 도시계획가’ 수료증 수여, 서울 도시정책 참여기회 제공

 서울시는 도시계획에 대한 인문학적 이해 증진 및 각종 도시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나도 도시계획가’라는 주제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계획 토크콘서트 '2016년 시민 도시아카데미'를 개설하고, 10월 5일(수)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6년 시민 도시아카데미 강좌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도시계획의 가치와 원칙에서부터 도시구조와 도시개발, 시민 도시계획가의 역할 등 다양한 분야의 도시계획을 일반 시민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다.

 이번 과정은 사단법인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서울시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일정기간 교육과정을 이수한 시민에게는 수료증(시민 도시계획가)을 수여하고, 서울 도시정책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과정은 10월 10일(월)부터 11월 28일(월)까지 8주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며, 10월 5일(수)까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http://www.kpa1959.or.kr)를 통해 2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2만 원이고, 장애인, 차상위 계층,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등은 수강료가 무료이며, 교육 장소는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 강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