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녹색직업교육
서울시,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녹색직업교육
  • 황희두
  • 승인 2016.09.2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에너지기술평가원 등 전문기관과 함께 청소년 위한 직업체험교육 마련

 올해부터 전면 시행중인 중학교 자유학기제를 대비하여 시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미래 녹색직업에 관심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신재생에너지 시설과 고효율·친환경 건축기술이 집적돼 있는 에너지자립형 공공건물이다.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친환경건축가’는 미래 친환경건축에 관심을 가지고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들에게 친환경건축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모형을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진행하는 ‘에너지투모로우’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다양한 친환경 시설을 둘러보는 에코 투어에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결합시켜 청소년들이 에너지․기후변화를 현장에서 공부하며 진로 로드맵도 그려볼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함께 마련한 ‘이지드림(e知Dream)’은 에너지 분야 유명 교수진의 강의와 에너지드림센터에서 제공하는 인기 체험프로그램이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버려지는 에너지의 저장 기술, 에너지의 인터넷의 결합, 가상체험 장치 등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방식으로 운영되며, 참가문의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seouledc.or.kr) 또는 운영사무실(3151-0563~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