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서울시, 인사청문 대상 확대 합의
서울시의회·서울시, 인사청문 대상 확대 합의
  • 황희두
  • 승인 2016.11.10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시장, 양준욱 의장 등 참석한 가운데 관련 내용 담은 협약체결

 서울시의회와 서울시는 현재 설립 추진 중인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를 인사청문회 대상에 포함하는 내용으로 기존 협약을 개정하기로 합의하고, 박원순 시장, 양준욱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1월10일(목) 간담회장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의회와 서울시는 지난 2015년 8월 17일 서울시 산하 5개 지방공기업(서울메트로, 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의 장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를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서울시설관리공단 이사장과 서울메트로 사장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현재 설립추진 중인 서울에너지공사의 사장은 임원추천위원회에서 후보자를 복수 추천하면 시장이 그 중 적임자를 인사청문 요청하고 이번 협약 개정에 따라 시의회의 인사청문회를 통해 경영능력과 자질 검증을 거쳐 최종 시장이 임명하게 된다.

 박원순 시장과 양준욱 의장은 “이번 인사청문회 대상 확대는 시의회의 검증을 거친 우수 인재를 영입하겠다는 서울시와 시의회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며, 우수 인재가 공공기관의 장으로 임명됨으로써 시민을 위한 행정서비스의 질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를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