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주한영국 대사에게 명예구민증 수여
중구, 주한영국 대사에게 명예구민증 수여
  • 최향주
  • 승인 2016.11.17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1월17일(목)  중구청장실에서 찰스 헤이(Charles Hay) 주한영국 대사에게 명예구민증을 수여했다.

중구의 대표적 축제로 밤에 떠나는 테마여행인 '정동야행'때 주한영국대사관을 개방해 지역축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한국과 영국의 굳건한 우호협력관계를 보여준 찰스 헤이 대사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마련되었다.

정동에 단독 건물을 갖고 있는 주한영국대사관은 지난해 가을과 올해 봄 정동야행에 동참해 늦은 밤까지 시민들에게 개방해왔다.

찰스 헤이(Charles Hay) 주한영국 대사는 93년 영국 외무부에 들어가 체코, EU대표부 등에서 외교업무를 수행하였으며 2015년 2월12일 한국 주재 영국 대사로 부임해 양국간 다양한 친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과 영국과의 공식관계는 1882년의 조선·영국 조약이 조인 이래 1세기에 이른다. 그러나 실제적인 통상관계가 확립된 것은 1949년 영국정부가 신생 대한민국을 정식 승인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그후 영국은 6·25전쟁에 참전하였으며 일방적으로 한국에 원조 물자를 제공하면서 1957년 양국 대사관이 설치되었다.

일곱 차례에 걸친 역대 한국 대통령의 방영, 1994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방한과 네 차례에 걸친 영국 총리의 방한을 통해 양국은 우호 관계를 공고히 다져왔다.

최창식 구청장은 "중구 대표축제인 정동 야행축제에 적극 참여해주신 주한영국대사님께 중구민을 대표해 명예구민으로 모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두 나라간 문화공유를 통해 한 층 두터운 인연을 쌓아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