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서울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이아름
  • 승인 2017.01.1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역, 정류소마다 막차시각 다르므로 귀경 전 운행정보 반드시 확인해야

 서울시가 민족 고유 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귀성‧귀경할 수 있도록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 우선 귀경객이 가장 몰리는 명절 당일 1월 28일(토) 밤부터 29일(일)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지하철과 버스 막차시간을 2시간 연장 운행하기로 했다.

 지하철 1~9호선은 종착역 도착 기준으로 오전 2시까지 연장 운행한다. 시내버스도 서울역, 용산역, 영등포역, 청량리역 및 SRT가 개통된 수서역을 포함한 5개 기차역과 서울고속터미널, 동서울터미널, 남부터미널, 상봉터미널 4개 버스터미널을 경유하는 133개 노선을 오전 2시까지 연장 운행한다. 

 한편 서울시는 시립묘지 성묘객에게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1월 28일(토)~29일(일) 이틀 간 용미리, 망우리 시립묘지를 경유하는 시내버스 4개 노선을 증회 운행한다.

 아울러 서울에서 출발하는 시내 5개 터미널 경유 고속‧시외버스도 1월 25일(수)~28일(토) 4일간 하루 평균 774대가 증편 운행된다. 평소 오전 7시~오후 9시까지 운영되는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한남IC~신탄진IC)도 1월 26일(목)~30일(월) 오전 7시~다음날 오전 1시까지로 운영시간을 확대한다.

 또한 일기 예보를 보고 나들이 계획을 세우듯이 연휴 기간 시간대 별 혼잡 구간을 미리 확인하여 귀성‧귀경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설 연휴 서울 시내 7개 도시고속도로의 일별‧시간대별 소통상황을 예측해 ‘도시고속도로 교통 예보’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