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라마에 대한 모든 것, 신언엽 작가에게 배운다
디오라마에 대한 모든 것, 신언엽 작가에게 배운다
  • 김진희
  • 승인 2017.01.2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언엽 작가의 디오라마 제작 실습과정 직접 체험

 서울시와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뉴디오라마관의 신언엽 작가와 함께 1월 21일(토) 오후 2시부터 ‘엽스타일과 함께하는 2017 디오라마의 세계’를 주제로 일반 시민,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디오라마는 영화나 드라마속 특정 장면을 모형으로 축소하여 실물처럼 재현한 것이다.

 신언엽 디오라마 작가와의 소통 프로그램은 작품 제작 구상과 과정, 그리고 전시에 이르기까지 디오라마관의 모든 진행 사항을 작가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꾸며진다.

 주요 프로그램은 디오라마의 정의, 세계 속 디오라마, 한국의 디오라 마 시장, 디오라마 제작과정, 엽스타일 디오라마의 제작 방향 등이다. 특히 디오라마 작품 제작 모습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될 계획이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위차한 뉴디오라마관은 음향, 조명, 특수효과, 영화 OST의 주제곡과 주요 대사 등을 가미한 새로운 스타일로 제작한 디오라마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그 작품들은 이른바 ‘엽스타일(YUPSTYLE) 디오라마’라고 부른다.

 엽스타일이란, 전시관을 기획한 신언엽 작가의 독특한 작품을 뜻한다. 엽스타일 디오라마의 특징은 1/6 크기로 구현되는 작품의 스케일과 배경이나 캐릭터들의 사실감과 입체감 등이 여느 디오라마 작품들에 비해 월등히 크고 높은데 있다.

 명동 남산자락에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 강의실에서 진행될 2017 디오라마의 세계는 1월 21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계획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누구나 자유로이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