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민간 포인트 시스템 통합된다
공공·민간 포인트 시스템 통합된다
  • 이아름
  • 승인 2017.02.2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공공·민간 포인트 통합'을 위해 우리은행과 협약 체결

 서울시는 '공공·민간 포인트 통합'을 위해 실무부서 및 민간기업과 협의를 마치고 2월 20일(월) 시금고와 시스템 공동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로서 서울시민은 흩어져 있는 공공과 민간의 포인트를 한꺼번에 확인하고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

 올해 9월에 통합되는 포인트는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우리은행의 꿀머니, ㈜신세계INC의 SSG머니이다. 또한 2018년도부터 시민에게 제공될 승용차마일리지도 포함될 예정이며, ㈜NHN엔터테인먼트의 PAYCO포인트는 현재 협의중에 있다.

 서울시는 시민이 공공·민간 포인트 통합을 이용함으로서 개인당 평균 3~4만 원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16년도 공공·민간 포인트 조사에 따르면 각각의 평균 잔여 포인트는 ETAX마일리지 2,700원, 에코마일리지 11,000원, 꿀머니 6,000원, SSG머니 14,000원 이다.

 상호 공유 협의 및 협약된 포인트는 ETAX(etax.seoul.go.kr) 또는 ‘서울시세금납부’ 앱(STAX)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바로 ETAX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다. 또한 통합된 ETAX마일리지는 협약 체결된 민간의 포인트로 다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TAX 또는 STAX에서 통합포인트 사용하는 방법은 지방세 정기분인 자동차세(6월, 12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 등록면허세(1월)를 납부하거나, 교통마일리지 충전, 기부, 현금이체로 이용할 수 있다.

 위비꿀머니로 전환 할 경우 인터파크, G마켓, 옥션, 롯데 등에서 사용가능하며, SSG머니로 전환 할 경우 SSG페이로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 이마트, 프리미엄 아웃렛, 면세점, 호텔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 ETAX마일리지를 받으려면 ➀서울시ETAX 또는 STAX(서울시세금납부앱)에서 회원 가입 후 전자고지를 신청하거나 ➁구청 세무과에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전자고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를 받으려면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 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