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국 투자협력주간 행사 참여 국내기업 모집
서울시, 중국 투자협력주간 행사 참여 국내기업 모집
  • 이아름
  • 승인 2017.03.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기업에 사전 전문컨설팅 제공, 1대1 투자상담회 지원

 서울시는 2017년 3월 9일(목)부터 3월 31일(금)까지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시·중국 투자협력 행사에 참여할 기업모집을 하고 최종 20개 기업에게 중국 현지 1대1 투자설명회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하이서울 기업 등 서울시 인증 우수기업과 상암 DMC, G밸리 등 서울시 산업거점 조성지구에 입주한 기업은 우대한다.

 모집분야는 IT, 녹색산업, 바이오 3개분야이며 이 외에도 성장잠재력과 경제성장에의 기여도가 높은 산업, 지역혁신에 중심 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산업, 기술·지식집약성과 입지우위성이 높은 산업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한다.

 선발은 기업의 일반현황, 제품경쟁력 및 시장현황, 기술개발실적 등을 평가하는 서류심사와 투자기관, 벤처캐피탈(VC) 등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 의한 심사로 2단계에 거쳐 이루어지며, 최종 선정된 기업은 4월 14일(금)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현지 행사 참여 이전부터 기업소개서 작성에서 투자유치 전략컨설팅에 이르는 사전 전문컨설팅이 제공되며, 베이징(7얼 4일~5일)과 선전(7월 6일~7일) 두 도시에서 1:1 투자상담회의 기회가 제공된다. 투자상담시 통역지원 등의 투자유치 활동에 대한 지원도 이루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