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4구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마을여행 아카데미 개최
동북4구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마을여행 아카데미 개최
  • 이아름
  • 승인 2017.06.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여행자와 지역주민 모두가 공존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선순환 구조 구축

 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는 동북4구 도시재생에 대한 민・관의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을여행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동북4구 도시재생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동북4구 마을여행 아카데미’를 6월 14일(수)부터 6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플랫폼창동 61(창동역 1번 출구 소재) 3층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 워크숍룸에서 개최한다.

 ‘서울특별시 동북4구 마을여행의 활성화, 대중화를 통한 도시재생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마을여행 활성화, 대중화를 위한 지역의 인력 양성 및 발굴 교육과 더불어 마을여행상품을 기획・개발하는 실무 워크숍, 여행기획가 업무 체험을 위한 현장 답사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마을여행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해 동북4구 마을여행 사업과 관련한 재무와 인력, 상품운영 서비스, 홍보마케팅 등의 주제로 컨설팅도 진행하여 기존의 마을여행 코스를 연계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인적・정보 네트워크 구축 및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하고, 동북4구 민・관의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을여행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해 동북4구 도시재생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