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송파 가면 어린이ㆍ청소년이 즐겁다
주말에 송파 가면 어린이ㆍ청소년이 즐겁다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0.05.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어린이도서관 동화작가 초청…석촌호수 서울놀이마당 ‘청소년 퀴즈대회’

송파어린이도서관에서는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아이들의 마음을 현실감 있게 그려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노경실 동화작가를 초청해 강연회를 진행한다.

송파어린이도서관은 그 동안 2개월 단위로 국내 작가와 외국 작가 1명씩을 선정해 어린이들이 작가의 모든 작품을 읽어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들의 독서력을 고양시켜 왔다.

이번에 초청되는 노경실 작가는 도서관 자체적으로 소개한 ‘동화책을 먹은 바둑이’ 외 9권을 읽은 어린이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노경실 작가는 1982년 중앙일보 동화 부문에 ‘누나의 까만 십자가’, 1992년 한국일보신춘문예 소설 부문에 ‘오목렌즈’가 당선되어 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노 작가는 그동안 ‘상계동 아이들’, ‘복실이네 가족사진’, ‘동화책을 먹은 바둑이’, ‘우리 아빠는 내 친구’ 등 많은 작품을 썼고, 다수의 작품들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현재는 집필 외에도 좋은 어린이 책을 발굴, 기획하는 일과 더불어 ‘애니의 노래’, ‘아버지와 딸’ 등 외국 동화를 우리말로 옮기는 일에도 힘쓰고 있다.

29일 강연회는 초등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하지만 어린이 및 어린이 책에 관심 있는 성인도 참관 가능하다. 강연회에서는 작가의 작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뿐만 아니라 노경실 작가의 신간 ‘숙제귀신을 이긴 아이’ 발간을 기념해 낭독회와 질문 응답, 사인회도 마련되어 있다.

문의: 송파어린이도서관(02-418-0303)

퀴즈 풀고 중국으로 고구려 역사탐방 갈까?

29일 오전 10시부터는 석촌호수 인근 서울놀이마당에서 ‘청소년 퀴즈 어울마당’이 개최된다.

송파구의 역사 및 문화 유적, 그리고 시사 상식에 관한 문제가 출제될 ‘청소년 퀴즈 어울마당’에는 지역 내 25개 중학교를 대표하는 학생 1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 또한, 천여 명의 학생들이 펼칠 응원전도 서울놀이마당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이번 퀴즈 대회는 문제 청취 후 정답판을 드는 ‘도전 골든벨’ 방식으로 진행되며, 가장 우수한 성적을 낸 세 명에게는 중국에서 이뤄지는 고구려 역사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는 것.

또한,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청소년 유스챔피언대회 최우수상에 빛나는 스트리트 댄스 그룹 넥스트 레벨 주니어(Next Level Junior)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비보잉 공연, 송파 청소년 리듬체조단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마련되어 흥겨운 청소년들의 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전망이다.

문의: 송파구청 여성가족과(02-2147-27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