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 서명운동 돌입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 서명운동 돌입
  • 박은주 기자
  • 승인 2011.02.1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수 성향 단체와 한나라당 등 활동 시작

오세훈 시장이 지난 1월 10일 전면 무상급식에 대한 주민투표를 제안한 가운데 전면 무상급식에 반대하는 주민투표를 청구하기 위한 서명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보수 성향의 160여 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복지포퓰리즘추방국민운동본부(사무총장 김정수)는 11일 오전 청계광장에서 서명운동 시작을 알린 후 시민들에게 서명을 받았다.

김정수 사무총장은 “8월 7일까지 6개월간 서명운동을 벌일 계획”이라며, “일단 1만 명의 수임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나중에는 70만 명까지 서명을 받아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고 말했다.

이 단체는 지난 1월 서울시로부터 전면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 시행을 위한 청구인 대표자 증명서를 교부받았다. 서울시가 교부 사실을 공포한 지난 9일부터 180일 안에 서울지역 주민투표 청구권자 총수의 5%인 41만 8천 명의 서명을 받아 주민투표를 청구해야 한다.

한편 서울시의회 한나라당도 11일 전면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를 청구하기 위한 100만 명 서명운동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한나라당은 보도자료를 통해 “논란 많은 퍼주기식 전면 무상급식의 시행 여부는 서울시민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는 취지에 찬성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한나라당은 48개 당원협의회 별로 수임자를 구성해 서명을 받기로 하고, 오는 21일(월)부터 본격적인 서명운동에 돌입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