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친환경 의무급식 주민설명회 개최
[서울 노원구] 친환경 의무급식 주민설명회 개최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2.1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구(김성환 구청장)는 18일(금) 오후 3시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친환경 의무급식을 위한 주민 설명회와 친환경 쌀 품평회를 연다.

이 행사로 초등학교 친환경 의무급식에 따른 궁금증 해소 및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고 설명회 후 쌀 품평회를 개최해 질 좋은 우수한 친환경 쌀을 학교에 공급할 수 있도록 쌀 생산단체도 선정할 계획이다.

이 날 오후 3시부터 30분간 설명회를 통해 올해 친환경급식 지원내역과 계획을 김성환 구청장과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한편, 노원구는 3월부터 지역 내 공립학교 초등학생 4학년 6,10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의무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10억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부족한 17억원에 대해서는 추경을 통해 확보할 방침이다.

이어 3시 30분부터 열리는 친환경 쌀 품평회에서는 노원구 친환경 의무급식 추진 준비위원회, 초등학교 급식 소위원회 및 학부모, 교사, 주민 등 560여 명이 쌀 생산단체의 설명을 듣고 시식 후 우수 생산단체를 선정한다.

구는 이날 선정된 쌀 생산단체에 대해서는 지역 내 38개 초등학교에 통보해 친환경 쌀 공급처 선정 시 참고토록 하고 구청에서 친환경 쌀을 우선 구매토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