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16일부터 12주과정 어르신 아카데미 운영
[서울 강서구] 16일부터 12주과정 어르신 아카데미 운영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어르신들이 젊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자 “강서 어르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강서구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노년을 건강하게! 즐겁게! 보람되게!” 라는 주제로 염창동을 비롯한 10개동에서 운영하며, 해당동 주민센터에서 15일까지 전화 또는 방문접수를 받는다.

강서구 거주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동별 5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16일 화곡3동과 방화3동의 개강을 시작으로 나머지 8개동에서 22일까지 순차적으로 개강식을 갖고 주1회 2시간씩 총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 과정은 어르신들의 관심분야인 한방, 관절교실 등 건강강좌를 중심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노래교실, 레크리에이션, 웃음치료, 신명나는 우리가락이 한층 흥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특히, 강서구 치매센터와 연계하여 치매예방 교육과 조기검진도 해준다. 아울러 지역내 의사, 한의사, 평생학습센터 강사 등을 초빙하여 육체와 정신건강을 위한 유익한 강좌도 준비되어 있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며, “인기있고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계속 업그레이드 해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수강료는 사진인화비 등을 포함 5,000원이며, 기타 자세한 수강일정은 해당 동 주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자치행정과로 하면 된다.(☏2600-659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