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초등학력인정 문자해득 프로그램』 실시
[금천구] 『초등학력인정 문자해득 프로그램』 실시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독산2동 주민센터는 그 동안 교육기회를 얻지 못했던 주민들을 위해 다음달 5일부터『초등학력인정 문자해득 프로그램』을 자치회관 2층에서 운영한다.

그 동안 초등교육 기회를 상실한 성인들은 검정고시를 통해서 학력을 인정받아 왔으나 학력취득방법을 다양화하고 시험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방향으로 성인학습자의 학력을 인정할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이번 프로그램이 지난 24일 서울특별시 교육청으로부터『초등학력인정 문자해득 프로그램』운영기관으로 지정됨으로써 관내에서 초등학교과정 미이수자는 검정고시 없이 초등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 초등학교 미이수자로 다음 달 4일까지 독산2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신청인원은 3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문자해득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에 해당되는 과정으로 주 3회(화,목,금)씩 오는 4월부터 내년 1월까지 교재비를 제외한 전액 무료로 운영하며 출석률이 2/3이상인 수료자에게는 초등학력 인정서를 교부한다.

금천구 관계자는 “그 동안 교육기회를 얻지 못했던 많은 주민들이 문자해득 교육을 통해 초등학교 학력인정을 받아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고 이를 계기로 평생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산2동 주민센터(☎809-486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