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초등학교 6학년 전원, 영어마을 체험학습
[관악구] 초등학교 6학년 전원, 영어마을 체험학습
  • 최미숙 기자
  • 승인 2011.04.0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와 협약을 체결한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2억 16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지역 내 22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4,320명 전원을 대상으로 영어마을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해에 처음 실시된 영어마을 체험학습은 5일 과정의 비합숙 통학형 정규 학습과정으로 기수별로 200 ~ 300명씩 3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 총 16기에 걸쳐 실시되는데, 사전 레벨테스트를 통해 반편성을 하여 수준별 수업을 한다.

영어연극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협동심을 키우고, 읽기·쓰기·듣기·말하기의 4대 영역을 자연스럽게 익히는‘드라마수업’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주제를 기초로 영어표현법, 영문법, 개인 표현력을 개발시키는 ‘체험영어’를 통해 학생들이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대준 교육지원과장은 “영어마을 체험학습은 유학을 가지 않고도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 경감은 물론 지역간·계층간 교육격차 완화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며 “영어마을 체험학습을 「관악 Edu-Valley 교육특구」 특화사업 중 국제화교육 강화사업으로 지정하여 2014년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