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환경보전 시범학교 운영
[동대문구] 환경보전 시범학교 운영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4.0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오는 4월 8일(금)부터 동대문구내 3개 초ㆍ중학교를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실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환경보전 시범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환경보전 시범학교는 오는 8일 휘경여자중학교 전 학년 830명을 시작으로 12일에는 이문초등학교 6학년 120명, 22일에는 동답초등학교 6학년 1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이론교육은 ‘기후변화대응과 생활 속 온실가스 저감 실천 방안’이라는 주제로 시청각 교육으로 진행되며, 실습교육은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심각한 환경오염으로 인한 지구환경의 변화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러한 중요성을 감안해 우리 동대문구에서는 21세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구성된 ‘동대문 행동21’의 실천활동을 통해 환경보존활동을 강화하고, 찾아가는 녹색환경교육을 통해 환경 친화적인 생활을 유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론교육과 실습, 환경관련시설 견학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학교별로 6회씩 예정된 이번 환경보존 시범학교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환경보전실천 생활습관을 심어주고, 자원재활용, 에너지절약 실천을 유도해 지역 환경교육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