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업기술센터, ‘전통음식 소그룹 강좌’ 6개 과정 개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전통음식 소그룹 강좌’ 6개 과정 개설
  • 최미숙 기자
  • 승인 2011.04.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건강 식탁의 지킴이라고 할 수 있는 김치, 장류 등 전통음식을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는 ‘전통음식 소그룹강좌’ 6개 과정을 4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전통음식 소그룹강좌’ 참여희망자는 교육장별로 4월 6일부터 각 교육장별로 전화접수 모집한다.

최근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전통음식의 장점을 많이 알고 있지만 도시주부들의 경우에는 직접 만들기가 쉽지 않고 배울 수 있는 곳을 찾기도 어려운 실정이다. 이런 주부들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전통음식 내림솜씨를 지닌 전문가와 함께 밀간장, 막장, 두부, 떡, 텃밭김치 등을 만들어 보고 맛도 볼 수 있는 강좌를 개설했다.

‘전통음식 소그룹강좌’는 수강료 부담없이 재료비 정도의 참가비만 내는 알찬 비용으로 전문가들의 손맛을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과정은 △밀간장 담그기 △막장 담그기 △두부 만들기 △새우젓 담그기 △텃밭김치(4회) △떡 만들기(4회) 6개 과정으로 교육은 4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과정별로 진행되며 재료비는 1만∼10만 원 선이다.

참여신청은 4월 6일부터 각 교육장별로 할 수 있고 전화신청 후 참가비를 입금하면 된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장소에 관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강좌교육 메뉴를 이용하거나 전화 459-8994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