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내게 준 가장 큰 선물은 가족
삶이 내게 준 가장 큰 선물은 가족
  • 출판저널
  • 승인 2010.06.1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서평] 가족은 선물입니다

[출판저널=정윤희 편집장]  

“20년 동안 1만여 명의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유치원생부터 80대 노인까지, 글을 모르는 사람에서 박사까지, 평사원에서 사장까지, 동네 반장에서 장관까지, 팔팔한 청소년에서 죽음을 며칠 앞둔 사람까지 각계각층의 다양하고 놀랍고 깊은 사연들을 참 많이도 만났습니다. 삶과 이야기가 그렇게 많고 다양해도, 사람이 무엇이 되고 어떤 일을 한다 해도 일관되게 흐르는 중심축이 하나 있습니다. 수많은 삶을 관통하는 맥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가족입니다.”

사단법인 ‘삶을 예술로 가꾸는 사람들’을 이끌고 있는 장길섭 원장은 20년간 1만 가족을 만나면서 느꼈던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책으로 풀어냈다. 너무나 가까이 있어 소중한지 잊고 살고 있지만, 사실은 세상 그 누구보다 든든한 지지자가 가족이다.

‘가족은 선물입니다’는 제대로 보기 힘든 가족의 진실, 모든 인성과 인간관계, 심리적인 문제의 발생지인 가족, 그리고 그것을 치유할 수 있는 것 또한 가족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가족에 대한 여러 사례와 가족에 대한 단상과 경험을 풀어놓으며 가족의 소중함과 중요성에 대해 자연스레 깨달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장길섭 지음 / 올림 / 296쪽 /  12,000원

출판저널(http://www.publishingjournal.co.kr)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