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재 디자이너 및 디자인 전문기업 공개모집
서울시 소재 디자이너 및 디자인 전문기업 공개모집
  • 최미숙 기자
  • 승인 2011.04.0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에서는 우수한 디자이너 및 디자인 전문기업을 육성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한 아이디어는 있어도 제품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 디자이너 및 디자인 전문기업을 공개모집한다.

우수디자인(아이디어)제품개발 제작비 지원 사업은 평소 우수한 디자인 아이디어는 있으나 개발비용과 개발과정에서 전문성이나 경험부족으로 제품개발로 연결시키지 못하는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문기업들에 대한 지원사업으로 단순히 제작비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개발에서 유통 및 컨설팅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수 디자인아이디어 제품화 사업비는 제품제작에 가장 많이 소요되는 샘플제작비를 제품별 특성을 감안하여 300~2,0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또한, 국내외 디자인 관련 전문가를 멘토로 지정하여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제품제작 시 유의사항과 해외시장 진출 시 고려해야 하는 부분 등 시제품의 질적 향상 및 시장진출의 초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준다.

아울러 디자인제품 판매가 활성화되어 있는 외국의 전문 디자이너, 마케터, 기획자의 컨설팅 및 제품 단계별 맞춤 교육을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우수디자인 제품화 사업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총 55개(‘08년 12개, ’09년 16개, ‘10년 27개)의 우수디자인아이디어를 개발하여 청년창업 및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에 도움을 주어 산업디자인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번 우수디자인아이디어는 자유주제와 ‘배려하는 펀(Fun) 디자인’의 주제로 구분하여 2가지 분야로 공개모집한다.

2008년~2010년까지는 자유주제로만 아이디어제품을 모집하였으나 금년에는 주제부문으로 ‘배려하는 펀(Fun) 디자인’과 ‘자유주제’ 부문으로 모집분야를 확대하여 모집한다.

‘배려하는 펀(Fun) 디자인’은 서울시의 디자인 비전인 시민을 배려하는 디자인, 사용자를 배려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안전과 실용성을 갖추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니버셜(Universal) 디자인을 주제로 하며, ‘자유주제’는 자유로운 디자인 발상으로 시장성과 마케팅력이 뛰어난 창의적인 디자인을 주제로 한다.

2011년 우수디자인아이디어 공개모집에 따른 모집기간은 4월 19일(화)까지이며, 30개(주제부문 10개, 자유주제 20개) 내외의 우수한 선행디자인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