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영유아플라자, 장난감ㆍ도서 기증운동 전개
[은평구] 영유아플라자, 장난감ㆍ도서 기증운동 전개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4.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가정이나 단체 등에서 잠자고 있는 장난감과 유아도서를 한 자리에 모아 영유아 양육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장난감, 유아도서 기증운동을 전개한다.

지난해 7월 은평구는 영유아 양육에 관한 다양한 욕구를 수용하고 부모들의 육아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영유아플라자(구산동 304-40)’를 개설했다.

이곳에서는 체계적인 양육지원, 상담, 시간제 보육실 운영 등과 함께 회원제로 장난감 및 도서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장난감과 도서 보유량이 부족해 수요에 못 미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영유아플라자가 보유하고 있는 장난감은 700여 점, 도서는 1,400여 권으로, 1,200여 명의 회원들에게 하루 평균 50점의 장난감과 20권의 도서를 대여하고 있다.

이번 기증운동은 영유아 양육 가정의 장남감ㆍ유아도서 구입비 부담을 줄이고, 영유아들이 다양한 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계획된 것이다.

기증품은 2009년 이후에 생산되거나 출판된 장난감과 도서로 청결이나 안전상태가 양호한 물품들로, 기증품에는 기증자의 명찰을 부착해 영유아플라자 내 별도의 기증코너에서 대여ㆍ관리한다.

특히, 기증받은 장난감의 경우 안전하고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로 파손 여부를 수시로 확인하고, 살균 소독ㆍ세척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구청 직원들도 매월 셋째주 월요일을 ‘장남감ㆍ도서 기증 나눔의 날’로 정하고 자발적으로 기증운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기증품은 은평구청 가정복지과, 은평구 영유아플라자 및 가까운 동 주민센터로 가져오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청 가정복지과(02-351-7102∼4), 은평구 영유아플라자(02-351-3629∼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