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캐릭터 산업 전방위 지원
서울시 캐릭터 산업 전방위 지원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4.1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캐릭터산업의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캐릭터상품 개발, 제작, 마케팅에 걸쳐 전방위 지원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시는 캐릭터피겨 상품 산업 전반의 내·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위해 세단계의 주요 지원과제를 ①다양화된 캐릭터시장에 대응한 상품의 기획·개발 능력 강화 ②산업 자생력 강화를 위한 기초 인프라 강화 ③시민 참여 사업을 통한 국내 캐릭터산업 저변확대로 선정하고 집중 지원하기로 하였다.

여기에 서울시는 올해 ‘캐릭터 아이디어 상품 제작지원’과 ‘스타피겨 제작지원’을 새롭게 추진한다고 밝혔다.

‘캐릭터 아이디어 상품 제작지원’ 사업은 5편을 선정하여 편당 최고 4천만 원 범위 내에서 차등지원하며, ‘스타피겨 제작지원’은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 인기 스타를 소재로 한 피겨상품 2편을 선정하고 편당 최고 8천만 원 범위 내에서 차등지원한다.

지원자격은 서울 소재 문화콘텐츠 저작권자 또는 캐릭터상품 기획, 제작사이거나 이들을 책임업체로 하여 형성된 컨소시엄이면 가능하며 8월부터 공모를 통해 지원업체를 모집한다.

또한, 서울시는 시민들이 직접 피겨에 개성적인 디자인을 해보는 ‘아트피겨 디자인 공모전’을 추진하고, 캐릭터 유통을 위한 시스템 인프라 조성을 위해 '캐릭터 오픈마켓'을 구축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공모요강 등 자세한 안내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http://ani.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관련 문의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02-3455-83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