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日 지진에 훈훈 선행 '자선기부굿즈' 수익금 '1000만엔' 전액 기부
장근석, 日 지진에 훈훈 선행 '자선기부굿즈' 수익금 '1000만엔' 전액 기부
  • 티브이데일리 기자
  • 승인 2011.04.1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브이데일리=이경호 기자]

배우 장근석이 훈훈한 선행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장근석은 일본 동북부지역 지진 피해지에 도움의 손길을 보태고자 일본 온라인에서 판매한 '자선 기부 굿즈' 수익금 전액 1012만 6004엔을 지난 4월11일 일본 적십자사에 기부 신청했다.

장근석은 이전에도 일본 적십자사를 통해 남모르게 기부를 한 것에 이어 구호물품으로 5,000장의 담요를 보내는 등 구호활동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이번 기부는 장근석의 일본 공식 팬 사이트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함께 조금이라도 피해지역에 힘을 보태고자 하는 마음으로 '자선 기부 굿즈'의 판매액 전액을 기부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판매되었던 '자선 기부 굿즈'는 "Don’t give up Japan"라는 구호 하에 '리스트밴드'와 메시지가 들어간 '오리지널 카드'를 제작해 3월17일~ 3월31일까지 기간한정으로 판매했으며, 장근석 일본 공식 팬 사이트에서는 이번 자선 기부 굿즈 판매수익금인 1천만 엔 상당의 수익금 전액을 일본 적십자사에 기부 신청해 훈훈한 온정을 나누었다.

장근석은 "일본에서 많은 팬 여러분이 참여해 주신 덕분에 자선 굿즈 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게 되었다. 따뜻한 온정과 격려, 응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팬 여러분과 함께 일본 뿐 아니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장근석은 일본 공식 트위터에 “Don’t give up Japan”라고 직접 쓴 피켓을 들고 찍은 사진을 올려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한편 장근석은 싱가폴,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대만, 상해 등 아시아 각국을 돌며 팬들과 만나게 되는 ‘아시아 투어’를 준비하고 있으며, 일본 데뷔 싱글은 4월 27일 발매한다.

티브이데일리(tvdaily.mk.co.kr)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