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정책모니터단' 통해 지역발전 꾀한다
[관악구] '정책모니터단' 통해 지역발전 꾀한다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4.1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구민 193명으로 구정에 대한 바른 소리, 쓴 소리를 할 수 있는 정책모니터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관악구는 지난 3월까지 연령・직업 등 다양한 구민들을 대상으로 단원을 공개모집한 후,  정책모니터단을 구성하여 2011년 4월 11일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정책모니터단원들은 7개(지역별 분과 6, 트위터 분과 1)의 분과로 구성하여 분과회의를 통해 구정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구 홈페이지 개설된 『정책모니터단 전용방』을 통해 생활불편사항, 제도개선, 지역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고, 구정 주요 정책사업에 대한 점검・평가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오는 5월에는 트위터 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정책모니터단 트위터」를 개설하여 (http://twtkr.com/gwanakmonitor)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구정에 대한 개선 및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관악구는 단원들이 제출한 아이디어, 제안 등을 구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우수활동 단원에게는 인센티브로 표창과 문화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정책모니터단장인 청림동의 표태룡씨는 “관악구민의 눈과 귀가 되어 구민들이 좀더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관악구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싶다.” 라고 각오를 말했다. (문의 : 관악구청 기획예산과 ☎02-880-309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