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알아두면 좋은 알짜배기 강좌
[양천구] 알아두면 좋은 알짜배기 강좌
  • 최미숙 기자
  • 승인 2011.04.14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구청장 이제학) 목동문화체육센터에서는 양천구에 거주하는 성인여성을 대상으로 오가닉 출산용품 만들기 교실을 신설한다.

오가닉 출산용품이란 화학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토양에서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유기농 목화, 화학처리나 따로 가공을 하지 않은 면을 사용한 출산용품을 말한다. 

양천구 목동문화체육센터 오가닉 출산용품 만들기 교실에서는 유럽 최고 인증기관의 인증을 받은 유럽산 오가닉 코튼(유기농 면)으로 딸랑이, 삑삑이, 턱받이, 짱구베개, 배넷저고리 세트 등을 만들 수 있다.

현재 목동문화체육센터 1층 접수처에서 가접수를 받고 있으며, 정원의 50% 초과 시 5월 12일(목)에 개강 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적정인원이 접수가 되지 않았을 경우 개설되지 않을 수도 있다.

한편 양천구 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를 실시하여 예방의 중요성과 관리방법을 알리며 지역주민 대상의 눈높이 교육을 통해 환자의 자기 관리를 돕는다.

건강강좌는 양천구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10시~12시에 진행되며 ‘혈당, 얼마인지 알고 있나요?, 나트륨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 건강한 외식문화’ 등 구민들이 관심이 많은 주제를 위주로 상․하반기 6회씩 총 12회 운영한다.

또 양천구에서는 4월 21일(목) 14:00~15:40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미래상상연구소 홍사종 대표의 강연,「문화코드를 통해 세상 변화를 읽다」를 진행한다.

미래상상 문화 기획으로 전 국민을 문화의 향수자로 키우고 있는 홍사종미래상상연구소 대표는 강연을 통해 ‘문화 감성’ 특히 이야기(Story)라는 관점에서 농경사회와 산업사회 그리고 정보사회를 빠르게 압축해서 살아온 한국인의 사회적 변화와 삶속에서 문화를 맛깔 나게 향유하는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월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추구하는 양천예술무대의 일환으로『우리 동네 음악회 “희망 양천구”』도 열린다.

이번 공연에서는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6번 “비창”을 세계적인 정명훈 지휘자와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4월 25일(금) 저녁 7시 30분 신정3동 733-9에 위치한 한성교회에서 열리며, 공연 관람은 인터넷 예약을 통해 티켓을 배부한다. (공연당일 18시 30분까지 입장)

한편 양천구에서는 창업 아이템 선정과 창업자금 때문에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들의 교육과 무료 창업상담을 제공하는 아이템 분석 설명회를 오는 4월 25일부터 26일까지(10:00 ~ 17:00) 양천구청 3층 대강당에서 갖는다.

이번 행사는 분야별 전문가의 교육과 상담을 통해서 예비 창업자가 보다 체계적으로 창업을 진행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우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과장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분야와 고민을 현장에서 직접 상담하고 보다 다양한 정보와 지원이 필요한 경우 창업관련 전문가들의 자문과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양천구는 자녀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에 부응하여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7일(수) 오전 10시부터 11시 40분까지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학부모 베스트 특강을 개최한다.

○『단 한줄의 승리학』,『하버드식 인생성공법』등의 저자이자 한국 젊은이들의 새로운 롤모델이 되고 있는 교육 컨설턴트 켄트김(김형섭)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하버드식 학습전략과 학습방법이라는 주제로 국내 교육의 새로운 해법을 알려주어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선착순 800명까지 수강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천구청 교육지원과(☎ 2620-31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