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19(화)~20일(수) 현대백화점에서 ‘나물 전시회’
[강남구] 19(화)~20일(수) 현대백화점에서 ‘나물 전시회’
  • 안지연 기자
  • 승인 2011.04.1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문화재단(이사장 김숙희)이 봄을 맞아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한국 전통 나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나물 전시회’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6층 하늘정원에서 개최한다.

강남문화재단은 지난 해 11월 ‘G20 정상회의’ 기간에 ‘전 전시회’를 열어 관심을 모은 바 있는데 이번엔 독특한 ‘나물 전시회’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입 안 가득 향기로운 나물 이야기 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100여 가지의 사계절 나물요리와 함께 고문헌에서 찾은 ‘약이 되는 우리 나물’이 소개되고 산 속에서 수행하는 승려들의 건강비결을 엿볼 수 있는 ‘산사의 소박한 나물밥상’도 만날 수 있다.

또한 ‘Special Story Table’을 따로 마련해 ‘와인과 함께 즐기는 비빔밥 파티테이블’, ‘화려한 나물의 향연’ 등 현대적인 감각으로 스타일리시하게 변신한 이색 나물 상차림을 선보이는데 외국인과 젊은 관람객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구 관계자는 “채식 위주의 식단이 건강식으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는 때에 열린 이번 ‘나물전시회’가 강남을 찾는 내ㆍ외국인에게 한국의 대표 채식음식인 나물을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