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사이버 영어교육 ‘영어 자람’
[중구] 사이버 영어교육 ‘영어 자람’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4.2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ww.Jamee.kr서울 중구(구청장 권한대행 김영수)가 운영하는 사이버 영어교육프로그램인 〈재미(JAMEE)〉가 〈영어자람(e-jaram)〉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재탄생되어 5월초 중구민들을 찾아간다.

‘영어교육을 통해 쑥쑥 자라는 중구의 아이들’이란 뜻을 갖고 있는 〈영어자람(e-jaram)〉프로그램은 강의 위주의 획일적인 사이버 학습에서 벗어나 단기집중지도과정과 원격화상영어 등 다각적이고 다층적인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어자람(e-jaram)〉프로그램은 영어자람 인텐시브(e-jaram intensive), 영어자람 네이티브(e-jaram native), 영어자람 애니타임(e-jaram anytime) 등 세 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영어자람 인텐시브(e-jaram intensive)’는 관내 저소득층 초ㆍ중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에 영어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과정이다. 시작되는 달에 맞춰 5월ㆍ7월ㆍ9월 등 모두 3개 코스로 6개월씩 진행하며, 대상인원은 1개 코스당 100명씩 총 300명이다. 5월코스는 초등학교 1~6학년생을 대상으로, 7월과 9월코스는 초등학생과 중학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한다.

20명이 넘는 전담교사가 그룹별로 예습ㆍ복습관리는 물론 학습성과를 측정하는 등 체계적인 영어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영어자람 네이티브(e-jaram native)’는 해외에 나갈 필요없이 국내에서 미국 현지인과 얼굴을 보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화상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미국의 교사자격증이 있는 전현직 교사들이 강사로 나서 2명의 학생들과 1: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중구에 거주하거나 중구 관내 학교에 다니는 초ㆍ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5시부터 오후11시까지 15분 단위로 선착순 온라인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일부 자치구에서 필리핀 등 동남아 영어권과 원격화상수업을 하고 있으나 미국 현지 교사자격증 소지자와 화상영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중구가 전국 최초다.

‘영어자람 애니타임(e-jaram anytime)’은 기존의 ‘재미(www.Jamee.kr)’ 사이트를 개편한 온라인사이트다. 중구 거주 및 중구 관내 초ㆍ중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온라인 회원 가입을 통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 기존 JAMEE 회원은 별도의 회원 가입없이 이용할 수 있다.

중구는 이달중 홈페이지 개편을 마무리한 후 5월1일부터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