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관내 초등생 대상 매주 2회 양재천 생태탐사 교실
[서초구] 관내 초등생 대상 매주 2회 양재천 생태탐사 교실
  • 안지연 기자
  • 승인 2011.04.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관내 22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서초문화예술공원→ 양재천 수질 정화시설→양재천>순으로 이동하며 환경전문 강사의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하천 및 숲 생태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양재천 생태탐사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실내에서 이론으로만 배우는 교육이 아닌 야외에 나와 현장학습을 통해 직접 보고 듣고 느끼게 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관찰력과 창의력을 높여주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우선 ‘서초문화예술공원’에서 나무의 종류 및 특성, 숲에서 나무가 죽거나 쓰러지는 이유, 나이테로 나무일생 알아보기 등 숲과 관련된 재미있는 생태 관찰 활동을 진행한다.

‘양재천수질정화시설’을 방문하여 자갈여재, 미생물 등이 수질을 맑게 정화하는 원리를 알아보고, 간이수질측정세트로 하천의 오염도를 측정하는 이화학 수질검사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간단한 수질검사를 직접 실시하여 본 후, 양재천에 서식하는 습지식물, 수서생물 등 다양한 생물에 대하여 관찰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양재천’에서는 폐식용유를 이용한 재활용 비누 만드는 방법과 지렁이 화분을 관찰하고 지렁이를 이용한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 과정, 과다하게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의 심각성에 대해 알아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