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치구별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풍성
서울시 자치구별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풍성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5.0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효를 되새기고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어르신을 위한 풍성한 잔치가 서울시내 곳곳에서 열린다.

종로구 서울노인복지센터는 2일(월) 오후 1시 30분 조계사에서 어르신 위문공연 등 경로잔치를 열고, 11일(수)에는 종로구청 대강당에서 어버이날 기념식을 갖고 현죽재단의 경로잔치가 열린다.

중구 약수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3일(화) 오전 11시 저소득 노인에게 자장면을 대접하는 ‘사랑가득 자장면데이’ 행사를 열고, 4일(수)에는 신당데이케어센터에서 국악한마당, 노래자랑, 음식나누기 등 ‘효사랑 잔치’, 6일(금)에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사랑가득 카네이션 축제’가 개최된다.

용산노인복지관에서는 3일(화) 오후 2시 독거 노인을 위한 어르신과 케잌만들기 행사와 4일(수) 오전 10시 40분 경찰악대공연, 노래자랑 등 어버이날 행사가 열리고, 6일(금) 오전 9시 청파노인복지센터에서는 유치원생 재롱잔치가 열리며, 다음달 10일(금) 오후 2시에는 용산구청이 개최하는 실버가요제가 용산아트홀대극장에서 열려 어르신 가수왕을 뽑는다.

광진구에서는 4일(수) 동주민센터별로 어르신 위안잔치를 개최하고, 12일(목) 오후 3시 광진노인복지관에서 제7회 만수무강 칠팔순잔치가 열린다.

중랑구는 3일(화) 오후 2시 중랑구청 강당에서 제3회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하는 ‘효 페스티벌’이 개최되고, 4일(수)에는 신내·중랑·중화노인복지관에서 어버이날 경로행사가 개최되며, 6일(금) 오후 3시 30분에는 중랑구민회관에서 전통무용, 마술쇼, 성악공연 등 ‘그대를 사랑합니다’ 행사가, 신내노인복지관에서는 평양예술단 공연이 개최된다.

성북구에서는 6일(금) 오후 2시 길음복지관에서 어르신께 미용, 네일아트를 해드리고 사진을 찍어 액자에 담아드리는 ‘청춘을 돌려다오’ 행사가, 강북구에서는 4일(수) 어르신 신사임당 선발하고 무료 사진촬영을 해드리는 ‘천태자비 효축제’가 강북노인복지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도봉구에서는 4일(수) 오전 10시 창골잔디구장에서 풍물패 공연과 어르신 체육대회가 열리고, 은평구에서는 4일(수) 어르신 초청 강화도 일일나들이 행사가 불광노인복지센터 주관으로 개최된다.

오는 12일(목)에는 은평노인복지관 주관으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말벗서비스를 해드리는 ‘고사리손의 효실천’ 행사가, 14일(토) 오후 7시에는 가족 장기자랑대회가 연신내물빛공원에서 개최되어 가족의 화목과 사랑을 되새기는 자리가 마련된다.

양천구에서는 3일(화) 한빛사회복지관 주관으로 거동불편어르신 어린이대공원 나들이 행사가, 14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는 목동고 실내강당에서 어르신 명랑운동회가 열린다.

강서구에서는 3일(화) 오전 9시 저소득 노인 돕기 생필품 및 음식 바자회 ‘효사랑 바자회’가, 4일(수) 오전 9시부터 강서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께 무료 한방진료, 청력검사, 치매선별검사, 무료검진 등을 실시하는 ‘사랑의 종합병원’ 행사가 개최된다.

금천구에서는 4일(수) 오후 4시 금빛공원에서 문화공연, 먹거리한마당, 가족장기자랑, 가훈써주기 등 가족이 함께하는 ‘달빛충만 카네이션 패밀리 축제’가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